본문 바로가기
코슬립수면의원

코슬립수면의원 기면증 치료테스트 클리닉 바로가기

by 인포자료실 2021. 11. 28.
반응형

코슬립수면의원 기면증 치료테스트 후기

  • 코슬립  수면  의원은  제  인생의  큰  행운이자  건강의  중요한  전환점이었습니다. 저의  극심한  코골이로  보통의  정상적인  일상생활의  어려움도  있었지만 가족들(특히  배우자) 에게도  정신적인  고통을  주어  혼란스러운  날들이  많았습니다. 배우자의  조언으로  코슬립수면의원을  1연전에  내원하여  양압기를  착용  후  건강회복 (질좋은  수면, 일상생활에서  만성  두통, 업무지장) 과  가족들에게도  보이지  않은  고통이 현격히  완화되어  행복을  되찾는  느낌입니다. 코골이로  고통  받고  있는  분들이  계시면  적극적으로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코슬립수면의원을  내원하는  것은  행복의  지름길  입니다.

 

  • 해외여행을  다녀온  후로  잠이  오지  않기  시작하여  수면장애가  계속되어  한방병원의  진료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2개월정도  치료를  받았으나  호전되지  않고  차츰  자는  시간이  줄어들고 1~2시간  잘  때도  있고  밤  새  못  잘  때도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체중이  줄고  면역력이  떨어져 피부병, 두통  등  너무나  힘든  날을  보내다  할  수  없이  신경정신  전문병원의  진료를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수면제로  잠을  자기는  해도  사람이  멍해지고  어지럽고  손이  떨리고  입맛도  떨어지며, 2개월이 지난  후  괴롭고  막막한  시간을  보내고  있을  때  지인의  소개로  ‘코슬립  수면의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수면검사  후  원장님께서  3~6개월  정도면  수면관련  약을  끊고  비약물치료가  가능하다는 말씀을  듣고  저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진료, 건강한  수면을  위한  생활지침과  인지치료를  받으며  저  또한  병원의  기본 수칙을  철저하게  지켜  3개월만에  복용하던  약을  다  끊고  이제는  잠을  안정적으로  잘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삶이  즐겁고  행복합니다. 그간  치료를  잘  해주신  원장님과  의료진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잠을  오래  자지  못하고  자꾸  깨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이대로  가면  다른  건강문제로  생길  것  같아  내원했고, 수면다원검사로  객관적  검사결과를 듣고  나니  불필요한  걱정을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인지행동치료를  통해  굉장히  빠른  시간에 수면장애가  없어졌습니다. 다른  의학적  문제가  없었는데  예민한  기질이나  별  다른  이유  없이 잠을  못자는  분들께  인지행동치료를  적극적으로  권하고  싶습니다.

 

정의

기면증은 수면 발작(야간에 충분한 수면을 취해도 낮에 심하게 졸음), 탈력 발작(감정적으로 흥분할 때 힘이 빠지는 증상), 입수면기의 환각, 수면 마비(가위눌림) 등 네 가지의 특징적인 증상을 보이는 수면 장애의 일종입니다. 기면증의 증상은 청소년기에 처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한 졸음으로 학업에 장애를 초래하며, 운전자의 사고 위험을 높입니다.

 

기면증(Narcolepsy)증상은 낮 시간대의 졸음, 입수면기의 환각, 수면 마비, 탈력발작관련질환뇌전증, 수면 무호흡증, 수면 장애진료과신경과동의어기면발작,기면발작증,기면병,발작수면,수면발작,수면발작증,수면병

 

원인

기면증은 흔히 청소년기 또는 초기 성년기에 발병합니다. 대부분 30세 이전에 발병한다고 합니다. 중추신경계 내의 하이포크레틴 전달 이상이 병의 원인과 관련된다고 추정합니다. 유전적 요인도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증상

탈력 발작, 낮 시간대의 졸음(수면 발작, sleep attack), 입수면기의 환각, 수면 마비 등 네 가지의 특징적인 증상이 나타납니다.

 

가장 흔한 증상은 수면 발작으로, 자신도 모르게 잠에 빠져들며, 15분 정도 수면 후 맑은 정신으로 깨어나는 것입니다. 탈력 발작은 주로 감정의 변화와 결부되어 근육의 긴장이 갑자기 소실되어 쓰러지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한꺼번에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몇 년의 간격을 두고 나타나기도 하고, 심한 정도가 각각 달리 나타나기도 합니다. 기면증 진단을 받기 전에는 낮 시간대의 졸음으로 인해 게으른 성격으로 오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단

기면증을 진단하기 위해서 1박 2일 동안 수면검사실에 머무르면서 야간 수면 다원 검사와 주간 검사를 연이어 시행합니다. 야간 수면 다원 검사에서는 낮 동안 졸음을 초래할 만한 다른 수면 장애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주간 검사에서는 심한 주간 졸음, REM 수면 이상 증상을 객관적으로 확인합니다.

치료

기면증은 약물을 이용하여 치료합니다. 낮 동안의 졸음 증상에는 각성제를 사용합니다. 최근 사용되는 각성제는 부작용이 적고 안전하며 효과적이어서 장기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물 복용 중에도 심하게 졸음이 올 때는 20분 정도 낮잠을 자도록 합니다. 탈력 발작, 수면 마비에는 항우울제 계통의 약을 사용합니다. 밤에는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