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어디가?

주말 떠나기 좋은 1박2일 국내여행지

by 인포자료실 2022. 4. 2.
반응형

아직도 어디로 갈지 정하지 못하셨다고요!?

계절에 맞고 날씨에 맞는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또 다른 여행지 살펴보기!
1. 부산

바다를 품고 있는 도시인 부산은 기차, 버스 노선이 매우 잘 되어 있어 단숨에 떠나기 좋은 곳으로도 꼽힙니다. 특히 낮에는 푸르른 바다를 보면서 힐링 하고 바다 근처에 모여있는 카페, 맛집이 모여있어 저녁 늦게 야경을 보면서 분위기에 취해보는 것도 좋다.

특히 부산에는 바다 근처에 있는 관광지 외에도 곳곳에 숨어 있는 감천문화마을, 영도, 다대포 등 다양한 힐링 관광지가 뜨고 있어 여러 번 와도 좋은 곳이라 꼽힌다. 부산도 워낙 넓고 볼거리가 많아 1박2일의 짧은 일정이라면 꼭 가보고 싶은 곳이나 테마를 정해서 움직이는 것도 좋다.

또 다른 여행지 살펴보기!
2. 양평

서울 근교의 대표적인 1박2일 여행지인 양평은 서울에서 차량으로 1시간 내 외면 이동할 수 있어 인기 만점인 여행 코스이다. 특히 여름에는 강변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를 즐기러 가는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남한강을 보면서 힐링 할 수 있는 장소들이 많아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보기 좋은 장소이다. 양평에는 패러글라이딩을 탈 수 있는 장소로도 유명하고, 용문사, 두물머리 등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장소이다.

3. 춘천

춘천은 연인과 데이트를 즐기기에 좋은 장소이다. 당일로 떠나도 좋지만 제법 먼 거리에 즐길 거리가 많기 때문에 1박2일 짧은 코스로도 좋은 장소이다. 연인, 아이들과 떠나기도 좋은 장소로 모두에게 좋은 여행지이다. 호수와 강물이 낭만적이면서 소양강댐을 따라 드라이브를 하는 코스가 잘 마련되어 있어 내리지 않고도 춘천의 풍경을 볼 수 있다.

카누, 수상스키부터 다양한 박물관 체험장이 마련되어 있어 1박2일 드라이브만 하지 않고 꽉 찬 일정으로 재미있게 보낼 수 있는 곳이 되어준다.

또 다른 여행지 살펴보기!
3. 전주

전주는 테마가 확실한 여행지로 꼽힌다. 맛있는 전주만의 음식과 우리나라 전통 문화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1박2일 여행 후 만족스럽게 돌아 올 수 있는 도시이다. 서울에서 전주까지 2시간 내외로 이동할 수 있고 도심에 자리잡고 있는 한옥은 계절별로 색다르게만 느껴진다. 전주에는 우리나라 전통 고유의 음식을 판매하고 있어 이 날 하루만큼은 익숙한 음식 대신 한국 전통 음식을 맛보는것도 좋다.

밤에는 야경까지 아름다운 도시가 되어주면서 전주 비빔밥, 전동성당 역사를 지닌 다양한 문화체험과 사진을 남기기 좋은 명소도 많다. 한복, 한옥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많기 때문에 전주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한옥 숙소에 머물어 보는것도 나쁘지 않다.

4. 대구

대구는 매년 풍등을 날리며 소원을 비는 풍둥 축제가 유명하다. 더불어 카페가 활성화 되어 있어 곳곳에 이쁜 카페가 숨어 있어 커피를 좋아하고 자그만한 소품샵을 둘러보는 걸 좋아한다면 제격인 여행이 되어준다. 수성못은 시내 안에 있는 제법 큰 규모의 연못으로 근처에 카페와 산책코스가 잘 마련되어 있어 둘러보는것도 좋다. 대구에는 팔공산케이블카, 이월드가 있어 가족 여행지에도 좋은 장소가 되어준다.

또 다른 여행지 살펴보기!
5. 포항

일출을 보러 몰린다는 호미곶부터 아홉마리 용이 승천했다는 구룡포까지 볼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한 포항은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바다가 쉽게 보이는 해안 도시로 드라이브 하기에도 좋고 1박2일 내 천천히 둘러보기에도 매력적인 곳이다. 요즘에는 동백꽃 필 무렵, 갯마을 차차차 히트작이 포항에서 성공하면서 드라마 촬영지를 오는 관광객들이 많아진 만큼 드라마 촬영지를 둘러보는 것도 포항 여행의 포인트이다.

호미곶 다음으로 떠오르고 있는 모포항은 아담하고 작은곳으로 일출과 일몰을 보러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다. 특히 호미곶과 가깝고 낚시 명소로도 불리기 때문에 낚시 여행을 계획한다면 모포항을 들리는것도 좋다.

6. 삼척

삼척은 제주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곳으로 여름철에는 동해바다를 보기 위해 삼척을 들리는 관광객들이 제법 많다. 삼척은 1박2일 코스로도 충분하지만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해 즐기기 좋은 곳 중 하나이다. 특히 푸르른 삼척 바다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장호항은 물 색이 맑아 카누를 타면 물위에 떠 있는 듯한 투명 카누느낌을 받을 수 있어 SNS사진명소로도 불린다. 그 외 삼척 해상 케이블카. 동굴신비관, 해양레일바이크등 자연과 함께 하는 것들이 많아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껏 자연을 즐겨 볼 수 있는 여행 코스가 되어준다.

반응형